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사이드잡 프로젝트 사이클 수강 - 부동산 현장답사 후기

by 김몬몬 2020. 4. 30.

사이클이라는 사이드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에서 "왕초보 직장인 부동산 투자스쿨" 이라는 강의를 들었다. 

 

 

 

사이클(Sicle)이란 사이트는 퇴사학교에서 새롭게 런칭한 서비스인 듯하다. 

 

프로젝트에서 강의만 모두 듣는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는 과제를 몇가지 부여하고, 

 

수강신청일로부터 30일 내에 그 과제를 모두 완수하여 제출하면 수강료 100%를 돌려주는 사이트다. 

 

무려 100% 환급이다!!!

 

사실 타 온라인 강의에서도 할인한다고 해서 의욕만 앞서 수강신청한 강의들이 매우 많은데.. 

평생 볼 수 있는 강의인데다가 가격도 저렴하다고 생각해서인지 생각보다 열심히 듣지 않았다. 

 

아마 하나도 듣지 않은 강의도 있을껄?? 하.. 창피하다. 

 

 

 

 

사이클 사이트 바로가기

 

 

이 프로젝트에 부여된 과제는 총 3가지이다. 

 

1.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공급 & 수요 분석

2.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시세지도 그리기 

3. 현장답사 후 후기 남기기이다. 

 

 

그래서 나는 이 블로그에 현장답사 후 후기를 남기고 있는 중 ㅎㅅㅎ 

 

평소에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여서 큰 생각 없이 지나다녔는데, 

 

수업 때 들은 내용을 생각하며 살펴보니 느낌이 남달랐다. 

 

역시 사람은 배운만큼, 아는만큼 볼 수 있다는 것이 맞나보다. 

 

 

 

 

 

실제로 집을 구하지 않는 이상, 이런 기회를 일부러 만들지 않는다면 현장답사를 하기 어려운데 때마침 이런 프로젝트가 있어서 돌아볼 수 있게 되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사이클은 매번 작심삼일로 목표달성이 번번히 실패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100% 환급이니 수강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는 강의 아닌가?

 

다만 아직 서비스 초기 단계라 사이트가 다소 사용하기 불편한 감이 있으나, 이는 점점 서비스가 발전하며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번 사이드 프로젝트도 좋았고, 오늘의 현장답사도 좋았다. 

 

이제 또다른 사이드 프로젝트를 위해 서칭을 시작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